글램, 소셜데이팅 업계 고객 신뢰도 구축 필요 < 인터넷 게임 플랫폼 < 뉴스 < 기사본문 테크월드뉴스 조명의 기자


‘앱 이용자가 더 많은 섹스 파트너를 가지고 있으며, 성생활이 활발하다’는 연구보고도 있다. 젊은 여성들이 온라인 데이팅앱을 더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18~34세 여성들의 온라인 데이팅앱 이용비율은 60%로 나타났다. 젊은층은 노년층보다 이 서비스를 더 많이 이용하고 있다. 본 절에서는 [표 1]의 운영방식 분류 앱 중에서 2012년을 기준으로 일평균 방문자 수 150,000이상 다운로드수 250,000이상이며 수익구조와 특징을 설명할 수 있는 앱을 분석의 대상으로 [표 2]과 추출하였다. 국내의 대표적인 모바일 데이팅 서비스로서 2년 만에 회원 수 70만 명을 확보했고,확인된 결혼 커플만 52쌍이다.회원가입하고 이음 서비스를 이용할 권한을 얻으려면 승인을 얻어야 하며 거르기 역할을 하는 셈이다.


관광중에 휴식이 필요하다면 도시에 있는 많은 카페들 중에 한 군데에 들려 커피와 키예프 케이크를 맛보세요. 여러분이 오데사에 있다면 그 곳의 오페라 감상 또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통해 문화를 접해보세요. 그뿐만 아니라 Lviv는 우크라이나 역사에서 빼놓지 않고 꼭 둘러봐야 할 도시입니다. 또는 여러분이 하르키브에 있다면 친구와 함께 셰프첸코 공원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세요.


하지만 앱 운영사에게 가장 중요한 건 ‘돈을 얼마나 쓰는지’이다. 그러다 보니 적극적으로 사전에 제재하지 않고, 자청해서 ‘불륜 플랫폼’이라는 오명까지 쓰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당연한 말이지만 기혼자는 애초에 데이팅 앱 이용 대상자가 아니다. 인기 데이팅 앱 ‘정오의데이트’ 이용약관에 따르면 ‘교제하는 이성이 있거나 기혼자임이 확인되는 경우’는 회사가 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아무나 만나지 않는다’의 줄임말인 데이팅 앱 ‘아만다’ 또한 이용약관을 통해 ‘교제 중인 이성이 있거나, 결혼을 한 상태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는 회원이 될 수 없다고 안내한다. 페이스북이 의식한 듯한 데이팅 앱 서비스는 앞서 언급한 틴더입니다.


선택 과정에서 충분한 시간을 갖지 않으면 엉뚱한 사람과 데이트하게 될 수도 있다. “고스팅”이라는 용어는 여러 번의 데이트 이후 갑자기 상대방이 사라지는 상황을 설명하는 데 사용된다. 그 사람은 메시지에 대답하지 않고, 심지어 소셜네트워크에서 상대방을 차단해 그 사람이 연락할 수 없도록 할 수도 있다. 아니요, 스캐머인 사용자를 보유하긴 하지만 인기 데이트 앱 자체는 사기가 아닙니다.


비슷한 데이트앱이 남성 이용자가 압도적으로 많은데 반해, 남녀 성비가 4대 3으로 비슷한 점이 특징이다. 연고링 개발자 박상민씨는 “코로나19로 만남의 기회가 줄어든 가운데, ‘같은 학교에 다닌다’는 안정감이 여성의 참여를 이끌었다고 본다”고 말했다. 대학가에 닥친 코로나19의 여파는 대학생의 연애 방식도 바꾸고 있다. 학교에 다니면서 자연스럽게 만나 연애할 기회가 줄어들자 온라인 공간에서 연애 상대를 찾는 경우가 많아졌다. 모바일 시장분석 서비스 앱에이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기준 데이팅앱 사용자 수는 전년도 같은 달에 비해 55.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 앱스토어에서도 매출 순위 상위 25위 중에서 데이팅앱 또는 친구 사귀기앱이 11개를 차지하고 있다.


데이트 앱 사용자들은 여전히 다양한 선택을 제시하는 틴더나 범블 같은 앱에 의존하고 있지만, 이 앱들은 사용자에게 소울메이트를 찾아준다는 약속은 하지 않았다. 대신, 데이트 앱 틴더와 범블은 양쪽 사용자에게 시간을 들여 서로를 알아가는 관계를 만들 것을 권유하고 있다. 유머러스하지만 마냥 편하게 웃을 수 없는 이 웹사이트는 마치 상품처럼 자신의 연애 상대를 고르는 21세기 연애 방식을 비꼰다. 제작자 아니 아코피언과 수지 신은 “현재 우리(젊은 세대)는 무엇이든 가장 좋은 것으로, 가장 빠르게 얻고자 하는 문화 속에 살고 있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하나의 작품 같은 이들의 웹사이트를 둘러보며 우리의 신 연애 풍속도를 잠시 돌아보는 것은 어떨까.


글로벌 소셜 데이팅 앱 틴더가 28일(현지시각) 웹에서도 틴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틴더 온라인 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틴더는 일일 2600만 건, 누적 110억 건의 매칭이 이뤄진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소셜 데이팅 앱이다. 음식 취향으로 이어지는 이색적인 소셜데이팅 앱도 나왔다. ‘맛남맛녀’는 자신의 입맛을 사로잡은 음식점과 함께 거주지역, 나이, 성별 등 간단한 프로필을 게시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이 이 글을 보고 대화를 신청할 수도 있다. 음식에 대해 이야기하며 자연스러운 만남으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이다.


당연히 소요되는 비용이 높기 때문에, 만남에서 이용자가 가지게 되는 기대치도 높아질 수밖에 없는 구조다. 그에 비해 데이팅앱은 이용을 위해 소요해야 하는 비용도 적으며, 결혼 중개 업체를 통할 때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넓은 선택지를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있어, 동네 친구” 뭐 이런 쿨한 대화를 떠올리며 개발했을 위피.


조건 위주가 아닌 사용자가 기록한 키워드, 프로필, 취향 등 다양한 정보로 인연을 맺을 수 있는 것이다. 물론 모바일이나 온라인을 통해 데이트 상대를 만나는 것이 위험하다는 반응도 있었다. 데이팅 앱이나 사이트를 이용해보지 않은 사람들 중 60%는 다른 방식으로 사람을 만나는 것보다 온라인을 통해 사람을 만나는 것이 더 위험하다고 생각했다.

강남 오피 오피 강남 안마 오피 모음 강남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